이러쿵저러쿵

엠플러터, 모바일웹사이트 제작 기능 업데이트… 제작·호스팅비 무료

태상빠 2013. 5. 23. 10:14

 

 

 

엠플러터(www.mflutter.com, 대표이사 김성호)가 사용자(회원)들이 보다 안정된 맞춤형 모바일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됐다.

업데이트 된 항목은 SNS연동기능 개선(페이스북), 일반게시판 썸네일(thumbnail) 추출 기능, 앨범게시판 모듈 탑재, 서브페이지의 사용자 맞춤화를 위한 사이트명(헤더명) 노출, 서브페이지 디자인 변경 및 홈버튼 개선 등이다.

엠플러터 회원이라면 이번 업데이트로 엠플러터를 활용해 전문업체에 제작을 맡긴 것 보다 높은 퀄리티와 기능을 탑재한 모바일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호스팅 비용 역시 평생 무료라는 강한 이점을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가 모바일웹의 메인페이지를 제한없이 개성대로 꾸밀 수 있는 에디터 기능, 다양한 꾸미기 및 기능지원 모듈 등이 사용자 스스로 모바일웹을 제작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또한, 사용자가 임의로 메뉴버튼을 디자인해 파일을 생성한 후 업로드만 하면 바로 내 모바일웹사이트에 바로 적용되고, 페이지와 게시판 모두 일반 사용자에게 익숙한 게시판 에디터 기능으로 지원되므로 모바일웹사이트 제작 DIY(Do It Yourself)를 더욱 강화시켜주고 있다.

무엇보다 엠플러터는 FTP(File transfer protocol)를 사용하지 않고, 자체 관리도구인 mf manager가 탑재되어 있어 FTP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사용자들도 모바일웹 제작을 두려워 하지 않아도 된다.

엠플러터 관계자는 “엠플러터는 아직 별도의 외부투자도 없고, 수익모델도 없는 상태로 사용자 편의성 개선에만 중심을 두어 운영되고 있어 업데이트가 느린 면이 있어 다소 죄송스럽다”며 “대신 엠플러터 회원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포털 및 엠플러터 쇼핑몰 등 곧 다양한 서비스를 회원 중심으로 제공할 예정이니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엠플러터로 모바일웹 제작사업을 진행하는 엠플러터 리셀러들이 초기 예상 수익율을 상회하는 수익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초기 용돈벌이정도로 생각됐던 모바일웹 제작사업이 급여 수준의 수익을 제공하는 안정적 사업으로 발전된 것. 이에 대해 엠플러터 측은 모바일웹의 실질적인 필요성이 확산되면서 나타난 고무적인 현상이라고 자평했다.

엠플러터는 올 하반기 내에 ‘리셀러들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더 많은 회원들이 사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퀄리티웹제작전문: http://www.weswe.com